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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 3명 중 2명이 경험하는 사각지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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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 3명 중 2명이 경험하는 사각지대에 대한 몇가지 대처도구 및 방법 | 인스티즈

 

운전자 3명 중 2명이 경험

 

 

 

운전자 3명 중 2명이 경험하는 사각지대에 대한 몇가지 대처도구 및 방법 | 인스티즈

 

 

운전자 3명 중 2명이 경험하는 사각지대에 대한 몇가지 대처도구 및 방법 | 인스티즈

 

 

운전자 3명 중 2명이 경험하는 사각지대에 대한 몇가지 대처도구 및 방법 | 인스티즈

 

운전 중 사각지대

 

 

 

운전자 3명 중 2명이 경험하는 사각지대에 대한 몇가지 대처도구 및 방법 | 인스티즈

 

사각지대는 이처럼 너무나도 많은 각도에 존재한다.

 

 

 

운전자 3명 중 2명이 경험하는 사각지대에 대한 몇가지 대처도구 및 방법 | 인스티즈

 

첫번째 방법은 경고 시스템.

최근 출시되는 차에는 자동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이 장착돼있다.

하지만 최신차에만 한정된 이야기이고 부착하려면 비싸다.

 

 

 

운전자 3명 중 2명이 경험하는 사각지대에 대한 몇가지 대처도구 및 방법 | 인스티즈

 

두번쨰는 원형보조미러

가장 널리 쓰이고 있는 방법

시야는 넓어지지만 가까이 있는 물체도 거울상으로는 너무 멀리 보이는 등 왜곡이 심하다는 단점

실험을 위해 사이드 미러로 몇개의 콘이 보이는지 측정

일반 사이드 미러는 보이는 각도 40도 /20개 중 11개가 보였고

원형보조미러는 각도 45도 / 보이는 콘 개수는 좀 더 많아졌지만 알아보기 힘듦

 

 

 

운전자 3명 중 2명이 경험하는 사각지대에 대한 몇가지 대처도구 및 방법 | 인스티즈

 

세번째는 넓은 보조 미러

사이드 미러 위에 하나의 미러를 더 얹은것

영상에서 나오는 단점으로는 외관상 별로라고 추천하지 않음

이건 각자 판단하길...

콘이 보이는 각도는 60도 / 20개 중 17개가 보임

 

 

 

운전자 3명 중 2명이 경험하는 사각지대에 대한 몇가지 대처도구 및 방법 | 인스티즈

 

네번째는 광각 아웃사이드미러

왜곡현상도 덜하고 외관상으로도 일반 사이드 미러와 차이점이 없음

미러 위에 또 다른 미러를 얹는 것이니 당연함

비싸다는 단점

콘이 보이는 각도는 50도 / 20개 중 14개가 보임

 

 

 

운전자 3명 중 2명이 경험하는 사각지대에 대한 몇가지 대처도구 및 방법 | 인스티즈

 

거울 종류별로 물체가 보이는 각도는 대충 위의 사진과 같다.

 

 

 

운전자 3명 중 2명이 경험하는 사각지대에 대한 몇가지 대처도구 및 방법 | 인스티즈

 

 

운전자 3명 중 2명이 경험하는 사각지대에 대한 몇가지 대처도구 및 방법 | 인스티즈

 

저런 보조거울 없이 확인할 수 없을까?

 

 

 

운전자 3명 중 2명이 경험하는 사각지대에 대한 몇가지 대처도구 및 방법 | 인스티즈

 

본인 눈으로 직접 확인하면 됨

 

 

 

운전자 3명 중 2명이 경험하는 사각지대에 대한 몇가지 대처도구 및 방법 | 인스티즈

 

다섯번째 방법은 숄더체크

아주 빠르게 고개를 옆으로 돌려서 보는 방법

이게 가장 확실한 방법이겠죠?

 

 

 

운전자 3명 중 2명이 경험하는 사각지대에 대한 몇가지 대처도구 및 방법 | 인스티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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