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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치 광고 개혁안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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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위치가 더 많은 스트리머를 유치하기 위해 광고 인센티브 방식을 개선하기로 결정

 

트위치는 1천회 노출을 기준으로 비용을 책정하는 기존 CPM 방식이 아닌, 재생시간에 따라 광고 수익의 55%를 분배하는 새로운 인센티브 모델을 8월부터 도입

 

이로 인해 스트리머들의 광고 수익이 기존에 비해 50%에서 150%까지 인상될 것으로 전망

 

초창기 트위치에 입점해서 조회수가 낮은 경우에도 꾸준히 방송만 하면 일정한 광고 수익이 지급 되기 때문에 새로운 스트리머들의 유입도 늘어날 것으로 기대

 

다만, 해당 방식이 도입되면 기존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는 상위 스트리머들의 광고 수익은 일부 줄어들 것으로 보여

 

추가적으로 프리롤 애드 (건너뛸 수 없는 강제 광고)도 중단

 

마이클 민턴 트위치 부사장은 "시청자와 스트리머 모두에게 덜 거슬리는 광고 경험을 제공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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