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 항공기 엔진 자체개발 장벽이 높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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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항공기 엔진 자체개발 장벽이 높은 이유
항공기 엔진 시장 점유율 순위(2019년)
1위 CFM 인터내셔널(미국 GE 항공 & 프랑스 사프랑 항공기 엔진 합작 벤처기업)
39%
2위 프랫 & 휘트니(미국)
26%
3위 롤스로이스(영국)
18%
4위 GE(미국)
16%
5위 인터내셔널 에어로 엔진스(미국&스위스&독일&일본 합작의 다국적 회사)
1%
이 소수의 업체들이 글로벌 항공기 엔진 시장의
거의 전체를 장악하고 있음....
그래도 한국은 맨땅에 헤딩으로 뒤늦게 시작해
무인기용 터보팬 엔진을 개발하는 등
무서운 속도로 기술격차를 좁혀 나가는 중.
한국의 항공기 엔진 자체개발 장벽이 높은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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